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, 웹이즈프리

HOME > ai

[AI] DALL-E 3를 사용하여 이미지 생성하는 방법 알아보기

Last Modified : 2023-10-15 / Created : 2023-10-09
962
View Count
생각해보니 현재 AI 카테고리가 없군요 ~ 관련 글들을 많이 작성할 계획이므로 해당 카테고리를 만들어야겠습니다! 오늘은 chatgpt의 DALL-E 3를 사용하여 AI 이미지 생성 방법에 대하여 간략히 알아봅니다.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.



DALL-E 3 사용하여 ai 이미지 생성하기


텍스트 기반의 이미지 생성 AI가 요즘 떠오르는 이슈 중 가장 핫한 주제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. 너무나 많은 생성형 이미지 AI가 존재하는데요 ~ 그 중에서도 DALL-E 3를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. DALL-E 3는 chatgpt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생성 서비스입니다. 현재 chatgpt와 연계되어 사용하려면 chatgpt plus를 사용하면서 입력폼을 작성해 제출하거나 api를 사용하는 방법등이 존재합니다. 조금 더 쉽게 사용하면 좋겠는데 방법이 없을까요? 이 경우 bing.com의 ai 채팅을 사용하는 것도 매우 편리한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. 이 방법을 아래에서 알아봅니다.

먼저 아래 이미지는 생성형 ai 이미지로 bing.com ai 챗봇을 사용하여 만든 이미지입니다.

스크린샷) Bing AI 채팅을 통해 만든 DALL-E 3 기반의 ai 이미지 

이와 같이 bing.com의 ai 채팅을 사용하면 보다 쉽게 DALL-E 3를 사용하여 ai 이미지를 얻는 것이 가능합니다. 방법 역시 매우 간단한데요 ~ bing.com 페이지로 이동 후 ai 채팅을 위해 입력폼 우측의 b 아이콘을 클릭하도록 합니다.

처음 bing.com에 방문시 입력폼 우측 b 아이콘을 클릭하기

이제 ai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. 여기에 원하는 이미지의 명령어를 텍스트를 사용하여 명령하면 해당 이미지를 얻고 다운로드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. 간단한 예를들어 만약 하늘을 나는 새 이미지를 만들어보려는 경우 아래와 같이 입력할 수 있습니다.



하늘을 나는 새 이미지 만들기


입력창에 다음과 같이 텍스트 "Create a image that a bird flying in the sky."를 입력해보았습니다. (영어로 작성했지만 한글로 작성해도 결과는 동일 할 것입니다.) 이제 이미지가 생성되는 중임을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. 다른 AI 툴들도 그렇지만 생성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리게 됩니다.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면? 마침내 원하는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.

결과를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이 4가지 조금씩 다른 이미지를 생성하여 결과로 보여주었습니다. 생각보다 퀄리티가 매우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
AI 생성된 이미지 결과

하단을 보면 "DALL-E 3에서 구동"이라고 적힌 문구를 보실 수 있습니다. 이와 같이 bing.com을 사용하면 DALL-E 3를 사용한 생성형 ai 이미지를 비교적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. 위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고 추가적인 텍스트 명령어를 통해 좀 더 원하는 이미지에 가까운 결과를 얻을 필요도 있겠습니다.


마치면서


여기까지 간단하게 DALL-E 3를 사용한 ai 이미지 생성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. 이런 AI를 활용하면 정말 많은 작업들이 가능해집니다. 특히 전문적인 일러스트레이트 수준의 이미지는 아니더라도 꽤 수준 높은 이미지를 얻어 다양한 분야에 활용이 가능하겠죠. 간단한 예로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이미지들을 비교적 쉽고 빠르면서 꽤 높은 퀄리티의 이미지를 얻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. 비용과 생산성에 있어 비약할 효과를 가져올 수도 있겠습니다.

이 후에는 또 다른 AI 이미지 생성관련 포스트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.


Previous

ChatGPT 이미지 업로드 기능 사용 리뷰